본문 바로가기

국가자격증/경영관련자격증

경영지도사 분야별 활동(마케팅)


경영지도사 분야별 활동(마케팅)


주제 구체적 항목
마케팅관리 개념, 적용되는 전략
스태프의 구성(인원, 능력)
브랜드전략
자사현황분석(자사의 장단점)
회사의 구조상에서 마케팅관리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
시장(국내외) 크기, 추세
시장점유율
주요 성공 요인
경쟁자(업체수, 중요성, 전략)
시장조사연구
주문잔고
소비자(고객) 크기와 고객기반의 구조
타겟 기획(타겟설정, 타겟분석)
소비자관계 관리
주요고객
가격 전략과 정책
가격분석(원가분석, 경영분석)
가격운영에 따른 탄력적 가격 운영
경쟁자와의 비교
판매 유통채널
조직과 테크닉
이벤트, 캠페인 계획
시장조사
판매력(크기, 능력, 동기부여)
재고(크기, 위치, 회전율)
판매비용(크기, 추세)
고객서비스 애프터서비스
고객관계 관리
고객 분석
기술서비스(정보, 훈련, 시스템 설계, 컨설팅 등)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광고 중요성
광고비
광고기획
광고조사
효과
디지털 마케팅


출처: 서울사이버경영지도사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