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도사 분야별 활동(마케팅)
주제 | 구체적 항목 |
마케팅관리 | 개념, 적용되는 전략 스태프의 구성(인원, 능력) 브랜드전략 자사현황분석(자사의 장단점) 회사의 구조상에서 마케팅관리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 |
시장(국내외) | 크기, 추세 시장점유율 주요 성공 요인 경쟁자(업체수, 중요성, 전략) 시장조사연구 주문잔고 |
소비자(고객) | 크기와 고객기반의 구조 타겟 기획(타겟설정, 타겟분석) 소비자관계 관리 주요고객 |
가격 | 전략과 정책 가격분석(원가분석, 경영분석) 가격운영에 따른 탄력적 가격 운영 경쟁자와의 비교 |
판매 | 유통채널 조직과 테크닉 이벤트, 캠페인 계획 시장조사 판매력(크기, 능력, 동기부여) 재고(크기, 위치, 회전율) 판매비용(크기, 추세) |
고객서비스 | 애프터서비스 고객관계 관리 고객 분석 기술서비스(정보, 훈련, 시스템 설계, 컨설팅 등) 고객으로부터의 학습 |
광고 | 중요성 광고비 광고기획 광고조사 효과 디지털 마케팅 |
출처: 서울사이버경영지도사교육원
'국가자격증 > 경영관련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지도사 난이도/준비기간 문의(경영지도사 시험 합격율) (0) | 2011.07.18 |
---|---|
경영지도사(국가공인 경영지도사 자격증) (0) | 2011.07.15 |
경영지도사 마케팅→경영지도사 전공 마케팅 경쟁율 및 난이도 (0) | 2011.07.12 |
경영지도사자격증★ 경영지도사 관심많습니다. 조언부탁 (0) | 2011.07.06 |
[경영지도사]경영지도사 교재 및 경영지도사 시험공부 방법 (0) | 2011.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