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자격증/방과후지도사

방과후아동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기

 

방과후아동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기

 

 

 

 

 


학부시절부터 아동교육에 대한 관심이 있었지만,
기회가 닿지 않아 포기하고 있었는데 서른이 되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공부는 맘껏 !
시작이라도 해보자 하고 도전해봤어요~


인터넷 포털로 검색해서 정보 수집해보다가
"방과후아동지도사 1급자격증" 과정 수강신청해서 공부 스타트! 하게 되었답니다.

 


저의 경우는 직장을 다니고 있다보니 직접 학교나 학원에 다닐 수 없어

인터넷교육과정으로 검색해서 교육원별로 비교해보고 결정해본거에요.

 

 

 


 

제가 공부한 곳은 "에이플러스 방과후교육지원센터"에요~

이름만 들어도 방과후교육, 지도사 과정 전문기관이라는건 알아보시겠죠?


특히, 아동교육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고 전공자가 아닌분들..
주부님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인 저에게 딱이였어요. !

 


그리고 강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공부한 내용을 점검해볼 수 있는"자격시험"을 거쳐야만 비로소 자격증을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ㅎ

하지만, 시험 커트라인이 많이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이 적었지만,
그래도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 열심히 해야겠죠?!


방과후지도사 1급/2급 급수가 나뉘어져 있지만 이수과목 수 선택에 따라 나뉘기 때문에

저는 이왕이면 1급 따겠따고 맘먹고 1급으로 준비했습니다.


* 1급과정은 필수 5 + 선택 1과목 구성으로 총 6과목이며,

* 2급과정은 필수 3과목 +선택 1과목 구성으로 총 4과목이에요~

 

 

 

 

참고로,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강의 수강신청 가능하며

에이플러스에 개설된 "방과후지도사"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이 되서 안심!!

 

 

 

< 방과후아동지도사 과정 준비 팁! >


 에이플러스는 교재 구입 따로 하지 않아도 심플하게?교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걸로 공부했어요. 가끔 좀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을 땐 관련 서적도 읽었답니다.


시험은 1년에 4번있으니, 일정에 맞게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강의 무료연장서비스" 혜택도 받았어요. 지금도 아마 해줄거에요~

 

강의를 기간내에 모두 수강하지 못할 경우 무료로 기간 연장해주는건데,

바쁘신 분들,, 강의 꼬박꼬박 기간내에 챙겨듣지 못하는 분들껜 좋을듯!!

 

 

 


현재 저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 시험만 남겨두고 있구요.!

에이플러스의 경우는 제 담당자가 따로 있어서 이것저것 상담도 많이 받고

도움 받아서 기억에 남아요.


아 그리고 이번에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하게 되면,

여기서 세부강의도 들을거에요 .!! >_<


자기주도학습지도, 아동영어지도, 영어동화구연, 미술지도 등  다양하게 있어서

저는 평소에 배워보고 싶었던 "영어동화구연" 이수과정 하려구요 ㅎㅎ

 


알찬 2015년 될것 같아서 벌써 두근두근!하네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관심있는 분들은 제가 공부한곳 참고해보세요 !

 


[ 에이플러스 - 방과후교육지원센터 사이트 ]